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제주관광공사, 음식점 디지털 다국어 메뉴판 지원 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4-29 10:21 조회151회 댓글0건

본문

제주관광공사가 오는 5월 31일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2025 디지털 다국어 메뉴판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도내 음식점을 모집합니다.

이 사업은 최근 증가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증진하고, 도내 음식점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외국인 고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입니다.

공사는 도내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1천곳에 QR코드를 활용한 다국어 메뉴판을 무료로 제작·보급할 계획입니다.

해당 메뉴판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로 번역됐으며, QR코드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보급되는 메뉴판에는 음식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함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원재료 정보를 제공, 외국인 관광객이 안심하고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더불어 셀프서비스 여부, 주문·결제방식 등 음식점 이용정보까지 안내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편의를 더욱 높였습니다.

아울러 음식점 점주가 메뉴명과 가격 정보를 직접 실시간으로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음식점 디지털 다국어 메뉴판 지원 신청은 오는 5월 31일까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을 참고하면 되며, 신청페이지에 접속한 후 참여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