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서귀포 상천리, 신규 광역폐기물소각시설 입지 최종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9-26 15:30 조회392회 댓글0건

본문

구좌읍 동복리에 위치한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 전경사진은 구좌읍 동복리에 위치한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 전경

서귀포시 상천리가 신규 광역폐기물소각시설 입지 최적지로 최종 선정됐습니다.

광역폐기물소각시설 입지선정위원회는 오늘(26일) 오전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입지선정위원회는 지난달(8월) 18일부터 이달(9월) 21일까지 35일간 주민 열람을 통해 의견을 종합 검토·심의한 결과 후보지 중 상천리를 1순위, 중문동을 2순위, 상예2동을 3순위로 결정했습니다. 

이와 함께 1순위 후보지에서 사업을 진행하다가 어떠한 사유로 더 이상 추진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2순위, 3순위 후보지와 순차적으로 협의해 사업을 추진하기로 논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입지 최적지 1순위로 선정된 상천리 후보지에 대해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시행하고, 내년에 폐기물처리시설 입지결정·고시를 진행하는 등 오는 2029년 말까지 신규 광역 폐기물소각시설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편, 제주도는 생활폐기물과 도내에서 처리가 어려운 하수슬러지, 해양폐기물 등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1일 처리용량 380톤 규모의 신규 광역폐기물소각시설 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입지선정위원회에서 최적의 소각시설 입지를 선정한 만큼 신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