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제주도, 고영권 전 정무부지사 재임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9-17 13:39 조회13회 댓글0건

본문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늘(17일) 신임 정무부지사로 고영권 전 정무부지사를 임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은 오늘 오전 9시 40분 제주도청 집무실에서 고영권 신임 정무부지사에게 임용장을 전달하며 "정무부지사 재임 시절 각계각층과의 소통 경험과 법조계 근무경력을 바탕으로 흔들림 없는 도정 운영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임용은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이 지난달 18일 정무부지자를 지명하고 인사청문을 요청함에 따라, 제주도의회에서 어제(16일) 인사청문을 실시하고 청문경과보고서를 제주도에 송부한 데 따른 것입니다.

앞으로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구만섭 권한대행 기간 종료 시까지 1차산업, 제2공항, 공보관 등의 사무를 총괄하고 제주도의회와 언론계, 농·어업인 등 각계각층의 도민들과의 가교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지난해 9월 1일 민선7기 세 번째 정무부지사로 임용됐으나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의 중도 사임으로 인해 지난달 12일 자동 면직된 후 37일 만에 정무부지사로 다시 임용됐습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인사청문을 거쳐 정무부지사로 다시 임용된 사례는 고영권 정무부지사가 처음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