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추석 연휴기간 비상진료대책 마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9-17 16:02 조회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서귀포시가 올해 추석 연휴기간인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시민과 관광객의 의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합니다.
명절 연휴에는 장기간 의료기관 휴무로 인해 응급실 과밀화 및 의약품 구입 불편 등의 어려움이 반복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보건소에서는 연휴기간 ▲진료·의약품 구입 가능 기관 안내 ▲비상진료 ▲비상방역 대응(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모니터링)을 지원합니다.
문 여는 의료기관과 약국 현황은 9월 29일부터 서귀포시청과 보건소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각 의료기관·약국 안내문 배포를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달 12일 기준 서귀포시에서 추석 연휴기간 진료 예정인 기관 병·의원 101곳(종합병원 1, 병원 1, 의원 99), 약국 52곳, 보건기관 26곳입니다.
연휴 전까지 운영 기관 현황 확정 및 홈페이지·SNS·안내문 등을 통해 시민들이 신속히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도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통해 시민들이 불편 없이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응급실은 꼭 필요한 경우에 이용하고, 경증 질환은 가까운 의원과 약국을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